본문 바로가기

All The LUXURY

샤넬 보이백 단종이 잘되는 이유 ? (feat. 샤넬백 종류)

반응형

 

 

 

샤넬 보이백 미듐 빈티지금장 쉐브론

 

샤넬은 매 시즌마다 판매되었다가 시즌이 끝나면 생산하지 않고 단종시키는 , 즉 특정 기간에만 판매하는 제품을 시즌 백 이라 말합니다.   시즌 백으로 출시되었다가, 언제나 구매가 가능한 제품인 스테디 라인으로 전환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보이백, 코코핸들백, 트렌디CC 입니다.  

 

 

 

 

 

 

 

 

이 가죽이 정녕 램스킨인가요?

 

샤넬백의 출시가격은 보통 시즌백 스테디 라인 백들보다 저렴한 편으로 출시 됩니다. 

 

 

 

 

 

 

 

 

 

 

샤넬 빈티지금장 보이백

이번에 샤넬백 종류에 대해 제대로 공부해보았습니다.  완 to the 벽 정리 들어갑니다. 

 

 

 

 

 

 

 

 

 

 


샤넬가방의 종류 ?


 

CHANEL BOY 

  • 보이 백

2011년 시즌 백으로 출시되었다가 반응이 좋아 단종되지 않고, 역시 스테디 백으로 전환된 가방입니다.   샤넬의 설립자인 코코샤넬 (=가브리엘) 의 첫사랑인 보이 카펠의 권총 주머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샤넬백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자인이며, 클래식 백과 더불어 한국에서는 샤넬백의 대표 라인입니다.  ( 왠걸 .. 클래식 백보다 훨씬 구하기 힘듭니다.  )

 

샤넬 보이백 사이즈는  Small / Old Medium / New Medium / Large 로 구분하는데, 한국에서는 차례대로 Small / Medium / edium Large / Large  로 부릅니다.

 

( 단, 금장or은장 , 빈티지or샤이닝, 가죽스킨의 종류 등은 단종이 됩니다.  저희 제품도 단종 .. )

 

 

 

 

 

 

 

 

 

CHANEL CLASSIC

  • 클래식 백

명품 가방을 논할때 필수적인 이야기하는 샤넬 백의 인기있는 가방입니다.  1955년 코코 샤넬이 만든 가방으로 1955년 2월에 처음 만들어져 2.55 입니다.  최초로 어깨에 매는 가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넬은 어렸을 적 고아원에서 컸는데 그 고아원의 경비원이 차고 있던 열쇠 꾸러미의 사슬에서 유래됐다고 알려집니다.  클래식 백 안감의 버건디  컬러는 고아원의 유니폼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CC 로고 lock 은 1980년에서야 만들어졌습니다.  

 

2020년 7월 글로벌 가격 인상하였으며, 가장 흔한 사이즈클래식 백 미듐은 국내 판매가 846만원을 자랑합니다.  ( 하지만 돈있어도 못구합니다. )  2000년대 후반에만 해도 미듐 (=미디엄) 사이즈 280만원 정도였던 샤넬 클래식 백은, 2010년대 중반에 600만원대 , 2020년 7월에 846만원대까지 인상되었습니다.  

 

 

 

 

 

 

 

 

CHANEL TRENDY CC

  • 트렌디 CC백

2014년 시즌백으로 출시되었다가 역시 반응이 좋아, 스테디 백이 된 가방입니다.  CHANEL 이라 써진 골드 스탈 바가 박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핸들이 있는 것을 탑 핸들 백이라고 부릅니다.  이 제품 역시 돈이 있어도 구하기 정말 힘든 제품입니다.

 

 

 

 

 

 

 

 

 

 

CHANEL COCO HANDLE

  • 코코핸들 백

역시 2015년 시즌 백으로 출시되었다가 인기가 워낙 좋아서 스테디 백이 된 샤넬 가방 중 하나입니다.  샤넬 코코핸들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라서 구매가 쉽지않습니다.  심지어 매장에 입고 또한 잘되지않습니다.   

 

 

 

 

 

 

 

 

 

 

 

 

CHANEL VINTAGE

  • 빈티지 백

북미에서는 리이슈(reissue) 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2005년 칼 라거펠트가 2.55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여 2.55의 원래 모양대로 만들어 출시한 이후로 꾸준히 팔리고 있습니다.  위 사진의 락이 마드무아젤 락입니다.  

 

 

 

 

 

 

 

 

 

 

CHANEL GABRIELLE

  • 가브리엘 백팩

귀엽고 가벼운 제품이라 입고되면 오전에 다 팔립니다.  주말엔 입고 잘 안되고, 평일에 입고 상당 됩니다.   가방 내부에 보통 이너백을 넣고 함께 사용합니다.  

 

 

 

 

 

 

 

 

 

 

 

 

 

CHANEL 19

  • CHANEL 19 백

2019년에 런칭되어 이름에도 19 가 들어갑니다.  보이 백, 코코핸들 백, 트렌디 CC백 처럼 시즌백으로 출시 된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스테디 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CHANEL

 

다음에는 샤넬 가방 보이백 구매 영수증으로 구매tip 알아보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