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구의 신혼♥집.공사

거실 인테리어, 방 문이 몇개냐? 예쁜거 빼고 모조리 다 바꿔주마

반응형

거실 인테리어 여러분 하실때, 사실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요소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사 들어가기 전에는, "방 문"과 "문틀"을 예쁘게 어떻게 해볼려고 했었어요 ㅎㅎ 뭐 무문틀을 해볼까? 문틀 컬러와 문짝 컬러를 다르게 해볼까?  그런데, 요 부분은 실장님이 추천은 안했어서, 제가 고집은 피우지 않았답니다. 오늘은 바로! 저희 집 26평 아파트 인테리어 할때, 거실 인테리어 방 문도 깔끔하게 하는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당~

 

 

 

 

 

거실 인테리어 방 문

지금 보고계신 거실 인테리어 中 방 문은, 안방=부부침실방과, 오른쪽은 화장실 문 입니다.  그냥 화이트 톤의 문 틀 컬러와 화이트 의 방 문 입니다. 저희 집은 실평수 (= 전용평수) 가 18평, 20년차된 복도식 아파트입니다. 그러니, 넓어 보이게 공사 하는것이 주된 생각 중 하나 였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컬러가 들어가 문 틀과 방 문 사례가 많지만, ( 또, 하고싶었지만 ㅠ )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화이트로 하니 넓어보이고 답답하지 않아 보입니다.

 

 

 

 

 

 

 

 

 

 

서재 방 문

서재 방 ( = 2번째 작은 방) 문입니다. 저희 집은, 총 침실1, 화장실1, 작은방2 개로, 총 4개의 방 문이 있는데, 모두 같은 컬러 화이트로, 문 틀과 방 문을 진행하였습니다.

 

 

 

 

 

 

작은 방 문

 

드레스룸인 작은방1 도 같은 방 문 이죠?! 방 문 교체할때, 동일한 문 틀과 방 문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방 문 소음
방 문 소음

 

여기서 중요한게 보시면, 방 문에, 소음방지, 고무 빠킹이 둘러져 있습니다. !!!!!!!!! 아주 유용합니다. 뭐 요새 방 문들이 모두 그렇게 나오는 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작은 고무이지만, 상당한 불빛 차단과 소은 차단 역할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문 틀 포인트 색과, 방 문의 포인트 컬러를 하려고 했었어요. ㅎㅎㅎ 그렇지만 결과적으로, 화이트로 깔끔하게 하니, 좁아보이지 않고, 답답해 보이지 않답니다 :-)

(예쁘기야 하죠 ㅠㅠ)

 

 

 

 

 

 

 

 

 

방 문 손잡이

 

그리고,  방 문 손잡이도 신경써야 될 부분이죵?! 방 문 손잡이는 공사비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와이프님께서 보시고 골랐습니다. 저희는 조명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 걍 보고 택배배달을 집으로 공사현장으로 보낸후, 실장님이 다 설치 해주셧쬬 ㅎㅎㅎ 쿠팡! 에서 샀답니다.  전반적인 집 컨셉인, Gold & Rose Gold 톤과 어울리는 조화로운 방 문 손잡이를 택하셨네요.  비록 중국산 이지만, 전혀 싸구리도 아니고, 저 금속이 굉장히 차갑고, 거칠은 표면일 것 같은데, 전~혀 그러지 않아서, 신기했습다  ㅎㅎㅎㅎㅎ

 

 

 

 

 

 

 

 

방 문 손잡이
방 문 손잡이

부드럽게 열리는 이 맛! ㅋㅋㅋㅋ 멀리서 보면, 로즈골드 색인데,  밝은 곳에서 보면, 금속 색입니다. 신기하쥬?!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서 만족스럽게 쓰고 잇답니다.

 

 

 

 

 

 

 

 

 

 

 

 

 

 

 

방 문 비교

예전 저희 집은, 저렇게 생겨먹었었습니다. 방 문틀도 남아있고, 턱이 높지는 않았지만, 청소할때도 신경쓰고, 오물이나 더럽혀질 가능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의 After 사진처럼, 방 문 턱이 없어지고 나니, 보행에도 편리하고, 청소에도 편리합니다 ^^

 

 

 

 

 

 

 

 

방 문 틀 흔적

다만, 공구리를  (=시멘트 작업) 새로 한것이라, 평활도에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공사할때 신경써달라고 주문 하세용^^

 

 

 

 

 

 

 

 


거실 인테리어 공사시, 방 문 관련 유의사항

  • 방 문과 방 문 틀색은 자칫, 답답해 보일수 있음!
  • 소음과 불빛 차단의 고무처리가 되어있는지 확인!
  • 방 문 손잡이도, 집 컨셉과 어울리는 제품 선택!
  • 방 문 틀 흔적, 평활도 바닥 작업 신경쓸 것!

 

 

 

 

 

1화 인테리어 총괄 편
2화 현관 편
3화 폴딩도어 편
4화 베란다 편
5화 안방 편
6화 화장실 편
7화 인테리어 컨셉 편
8화 드레스룸 편
9화 서재방 편
10화 화장실2
11화 벽걸이티비 선정리 편
12화 우물천장 편
13화 블라인드 설치 편
14화 도시가스관 철거 편
15화 두꺼비집 인테리어 편
16화 인테리어 조명 편

17화 장판

18화 폴딩도어2
19화 화장실 리모델링 망한요소 2가지
20화 화장실 리모델링 만족요소 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