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구의 신혼♥집.공사

화장실 리모델링 후, 극강 만족하게되는 5가지

반응형

화장실 리모델링 하면서, 공사 후에 극강! 만족하게 되는 5가지 요소 공유드려요^^ 지난번 포스팅과는 정반대의 내용이죠?! ㅎㅎㅎ 화장실 리모델링 전에, 설계할 당시에는 제가 알지 못하였는데, 깨끗한 화장실 이용하면서 만족하게 되는 5가지 항목 공유해요~

 

 

 

 

 

화장실 리모델링

1. 세면대 배수관을 벽에 매립했습니다.

네! 바로 배수관 이동입니다. Before 사진이 없어서 아쉬운데요, 구형 복도식 아파트 같은 경우는, 또는 구형 주택 같은경우에 세면대 배수관이 바닥으로 이어진 세면대를 많이 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저희 집 공사할때 실장님이 화장실 리모델링 요소를 몇가지 말씀해주셨었는데, 그때는 다른 거 신경쓰느라 몰랐지만, 바로 이 요소를 말씀하신거같아요. 젠다이를 새로 만들면서, 세면대 배수관까지 벽으로 매립 했다는 것이죠  ㅎㅎㅎㅎ 화장실 바닥청소도 간편해지고, 물때나 곰팡이 피게되는 것도 줄어들었어요~ 만족합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젠다이
화장실 리모델링 젠다이설치

2. 욕실 젠다이 시공 입니다.

폼클렌징, 손 세정제, 비누, 쉐이빙젤, 각질제거제, 칫솔 살균기, 치아 워터픽 등의 많은 제품을 거치해야하는 공간이 바로 화장실 입니다. 부족한 수납공간은 젠다이를 이용하여, 다소 깔깜하지는 않지만, 젠다이 선반 위에 꺼내두고사용합니다. 젠다이의 높이도, 화장실 슬라이딩장과의 간격을 고려하셔야해요. 젠다이를 너무 높게 올리면, 슬라이딩장과 가깝게 설치되어서, 칫솔도 둘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릴수 있으니, 꼭 유념 하시길 바랍니당

 

 

 

 

 

 

 

 

 

화장실 리모델링 젠다이 시공

 

 

 

 

 

 

 

 

 

 

 

화장실 리모델링
화장실 리모델링
화장실 리모델링

3. 변기커버 댐퍼(=댐핑) 입니다.

물론 이것은 비데 인데요^^ ㅎㅎㅎㅎㅎ 비데 선택하실때, 변기 커버가 꼭 댐핑인지 보세요 ㅎㅎㅎㅎㅎ 이것 꽤 유용합니다. 화장실에서 변기커버 내릴때 꽝! 하는 시끄러운 게 없습니다. 또 밤에 늦게 화장실 이용할때도, 비몽사몽일때 맘껏 변기커버 내리고 물 내려도 됩니다. 은!근! 정말 유용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위 Gif 는 slow 아닙니다 ㅋㅋㅋㅋ )

 

 

 

 

 

 

 

 

 

 

 

 

 

 

4. 세면대 하부장을 하지 않은 점 입니다.

물론 위 사진처럼, 세면대 하부장이 있으면, 너무나 멋진 화장실이죠. 수납공간도 많아지구요. 하!지!만!  완벽한 건식 화장실이 아니면, 습기에 취약합니다. 청소도 어렵습니다. 위 사진의 화장실은, 변기 물 청소할때, 나무 하부장도 무조건 물이 묻게 되어있습니다. 거기에 청소 물이 흘러서 빠져 나가야 하는데, 하부장 다 거치게 됩니다. 습기와 물기에 취약합니다. 뭐, 물론 요즘은 약점이 개선된 세면대 하부장이 시중에 유행이지만, 저희집은 안하길 잘 한것같습니다. 신축 아파트 보다는, 좁은 18평 아파트의 화장실이기 때문에, 샤워 할때 물이 많이 튀기도 합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화장실 리모델링

5. 화장실 전체 컨셉이 흰색 이라는 점입니다.

넓어 보입니다. 깨끗해 보입니다. 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 사진들 처럼, 넓게 빠진 화장실은 타일을 유색으로 해도 예뻐요. 하지만 공간이 협소하고, 제한적이거나, 깔!끔! 하게 화장실을 리모델링 하고 싶으시면, 흰색 타일도 훌륭합니다~

 

 

 

 

 


아파트 화장실 리모델링 후, 극강 만족하는 5가지

1. 세면대 배수관을 벽에 매립했습니다.
2. 욕실 젠다이 시공 입니다.
3. 변기커버 댐퍼(=댐핑) 입니다.
4. 세면대 하부장을 하지 않은 점 입니다.
5. 화장실 전체 컨셉이 흰색 이라는 점입니다.

 

 

 

 

 

▼▼ 화장실 리모델링 하면서, 무조건 하지 말아야할 2가지

 

화장실 리모델링 하면서, 이것만큼은 챙기세요 (우리집 망함ㅠ)

화장실 리모델링 하면서, 꼭 챙겨야하는 것 가르쳐 드릴께요. 저희집 아파트18평 리모델링 공사하면서, 놓친 부분이거든요 ㅠㅠㅠ 앞에 포스팅 해드린, 많은 글과 사진에서 보셨던 것처럼, 만족

old-apt-26py-remodel.tistory.com

 

 

화장실 리모델링, 절대 셀프로 하지마세요

화장실 리모델링/인테리어 옳은 선택은? 시공업체 vs 셀프 선택은? 완성도+품질이 다르다! 비용? 셀프가 저렴하지만, 내가 투자한 시간도 비용 결국? 높은 확률로 재시공하는 사례가 많음 셀프하

old-apt-26py-remod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