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구의 신혼♥집.공사

평수계산, 계산하지마세요. 그냥 이거 캡쳐해서 쓰세요

반응형

평수계산이 ㎡ 제곱미터 단위로 바뀐지 오래되었지만, 정말이지 직관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직 익숙하지 않아요ㅠ 그래서 아파트 평수를 본다거나, 아파트 평수계산한다거나, 부동산 알아볼때나, 힐스테이트 오피스텔 알아볼때나 이용하는 제곱미터 단위를 평 단위로 바꿔보겠습니당 ㅎㅎㅎㅎㅎ

 

 

 

 

10평대 평수계산

20평대 미만 평수계산입니다. 그냥 외우세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보셔요 계산하려고 하지마세요 

많은 계산식이 있지만, 그냥 다 제가 계산해두었습니다. 그냥 캡쳐해서 사용해보셔요 ㅎㅎㅎㅎ

 

 

 

 

 

 

 

 

20평대 평수계산

20평대 평수계산 그림입니다. 아파트나 다세대 주택 등에 많은 평수 입니다.

 

 

 

 

 

 

 

30평대 평수계산

30평대 평수계산 이미지 사진입니다. 2인가구 신혼부부에서 아기를 가진다면, 30평대로 이사를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40평대 평수계산

요즘은 1인가구가 사회구성원의 적지않은 비중을 차지해서, 적은 평수가 선호되고 있지만, 이전에는 큰 평수의 아파트나 단독주택이 굉장히 워너비 였었죠?! 압구정 현대아파트 단지나, 강남 서초 송파 또는 강북의 청량리 용산 신촌마포 등의 주거지역이 생각이 나는데요. 큰 평수 아파트 들도 40평대 평수계산에 많이 이용되는 큰 평수라고 보겠습니다. 

 

 

 

 

 

 

 

 

 

평수계산

평수 계산을 쉽게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제곱미터 단위의 끝자리 1자리만 떼어내고, 3을 곱하면 됩니다. 쉽죠?! 끝자리가 5 이상이면 반올림하고, 3을 곱해주면, 평 단위가 산출됩니다. 간단하쥬?! 저도 이런식으로 머릿속으로 암산하여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은근 몇번 해보면 금방 됩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할 필요없어요. 대충 맞으면 됩니다.

 

 

 

 

 

 

 

 

 

 

평수계산 1평 개념

평수계산은 2007.7.1부터 「계량에 관한 법률」 2조 제1항에 따라 '평' 단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네. 2007년부터 제곱미터 단위를 쓰기 시작했군요. 평과 제곱미터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제곱미터 기호
 제곱미터 기호

또한, 저 제곱미터를 기호로 컴퓨터에 치기위해서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냐?! 바로! 'ㄹ' (리을) 누르고 '한자' 키 였습니다. 저도 보고서에 작성해야한다거나, 엑셀이나 PPT ,워드를 작성해야할때 종종, 제곱미터를 어떻게 컴퓨터로 적는지 한참을 찾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곱미터 뿐만아니라, ㎜ ㎞ ㎏ ㏄ ‰ ㎡ , 미리미터, 킬로미터, 킬로그램, 씨씨, 퍼밀, 제곱미터 모두 'ㄹ' (리을) 누르고 '한자' 키 였습니다. 여러분 모두 잘 이용하셨으면 좋겟네요 ㅎㅎㅎ

 

 

 

 

 


평수계산

주요 제곱미터 단위당 계산된 평수를 공유드렸습니다. 위처럼 제가 직접 엑셀에 그려보니, 저도 공부가 되고, 머리에 다들어오네요 ㅎㅎ평수계산은 위 이미지 꼭 참고하시구요. 간단한 계산방법은 위 이미지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