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구의 신혼♥집.공사

8인용 식기 세척기 장점 6가지 (feat.설치 2주 후)

반응형

공간을 덜 차지함. 하부장 1칸이면 넉넉히 설치

물을 덜 사용함. 물 소비량 걱정이신분에게 추천

세척할 식기가 금방 채워져서 , 자주 돌림

12인용 식기세척기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

설거지걱정 때문에 요리를 피하지 않음

요리하면서도 설거지의 두려움이 없음


 

8인용 식기세척기 하부장 리폼 사진

 

식기세척기의 활용을 잘 하고 있는 요즘 입니다.  식사하면서도 또 식사 하고나서도 매우만족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8인용이라서 상대적으로 작은사이즈이긴 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으로도 프리스탠드보다 빌트인 타입이어서, 주방 인테리어에도 호환되어 너무나 심적으로 만족도 있게 사용중입니다.

위 사진은 기존 주방을 사진찍어보고, 어떻게 빌트인 설치가 될지 그려본 것 입니다.  또 저 사진으로 대면하지 못한 리폼 기사님이랑 문자 소통도 하였습니다. ^^

 

 

 

 

 

 

 

 

 

 

 

식기세척기 하부장 철거

싱크대 하부장 리폼공사 할 때 신기했습니다.  저는 출근해있었고, 와이프님께서 집에 있었는데요.  사진 찍어서 실시간으로 알려줬었습니당  ㅋㅋㅋㅋㅋㅋ 기존 싱크대 하부장을 철거하고 공사해야해서, 상부장에 있는 물건들도 미리미리 옮겨 두셔야 합니다.

 

 

 

 

 

 

 

 

 

 

 

 

 

8인용 삼성 식기세척기 설치완료

그러면 2주동안 삼성 8인용 식기세척기 사용하면서 극강 만족하였던, 장점 6가지를 공유드리겠습니당 ~

1. 공간을 덜 차지합니다.  주방에서 하부장 1칸이면 넉넉하게 설치 가능한 것 같습니다.  상하부장의 사이즈가 집집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비슷한 사이즈로 시공이 됩니다.  8인용 식기세척기는 가로 45cm * 높이 82cm 이면 설치 싹가능입니다!  기존의 수납공간도 빼내야 하는 공간도 적어서, 콤팩트하게 사용중입니다 ^^

 

 

 

 

 

 

 

 

 

 

 

 

식기세척기 8인용 설치완료

2. 물을 덜 사용합니다.  식기세척기 고민이신 분들 중 은근 물 소비량 걱장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대요.  8인용 작은 사이즈답게, 물도 덜 사용합니다.  세척코스마다 물 소비량이 다르긴 합니다만, 자동코스는 13L  표준코스는 12.5L 강력코스는 15.5L 사용합니다.  동일 설거지양을 손으로 세척한다고 했을때도 많이 다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빌트인 식기세척기 무광화이트 하부장

3. 세척할 식기가 금방 채워져 자주 돌려버립니다.  이게 단점으로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저는 8인용 식기세척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12인용은 세척할 거리가 적으면 돌리기 고민스러울 것 같아요.  하지만 8인용 식기세척기는 한끼 요리만들때 발생되는 식기류와 밥 먹으면서 나오는 그릇들이, 금방 1회 돌릴 분량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끼지 않고 팍팍 돌립니다.  이런 생활가전 제품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팍팍 사용하세요!  ㅋㅋㅋㅋㅋ 출시전에 테스트를 어마어마하게 거쳐서 나오는 1등 우리나라 가전이니깐요 ^^

 

 

 

 

 

 

 

 

 

 

 

 

 

 

 

삼성 8인용 식기세척기 2단식기바구니

8인용 식기세척기 장점 4번째는 12인용 식기세척기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ㅋㅋㅋㅋ 당연한 소리이지만, DW50T4065SSS 이 모델은 제품만 40만원 후반대에 결제하였습니다.  (뭐 리폼공사비 , 도어패널 제작 비용은 별도 입니다. )  삼성껄루 생활가전 사는데 부담이 적었습니다 ^^

 

 

 

 

 

 

 

 

 

 

 

 

삼성 8인용 식기세척기 2단식기바구니

장점 5번째는 설거지걱정 때문에 요리를 피하지 않습니다.  그전에는 고기를 구워먹거나, 특별한 요리 전에 메뉴 생각할때 "아오 시켜먹자" 이랬었는데, 이제는 요리 해먹는 것이 무섭지가 않아서 외식도 (아주 조금) 줄어든 것 같습니다.  (라고 와이프님이 말씀하셨네용 ㅋㅋㅋㅋ)

 

 

 

 

 

 

 

 

 

 

무광 화이트 빌트인 식기세척기

5번째 장점이 6번째 장점과 이어지는데요.  바로 요리하면서도 설거지의 두려움이 적습니다.  원래 요리 만들면서, 볼도 쓰고, 가위고 국자고 뭐고 사용할 때 , 설거지가 걱정이 되었었는데요.  이제는 식기류를 팍팍 씁니다.  ㅋㅋㅋㅋㅋ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

8인용 식기세척기 사세요!

^-^

 

 

 

 

 

 

반응형